적정기술학회, 2022 국제 S.M.A.R.T 지속가능기술 경진대회 개최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 설명. 대학ㆍ대학원생 대회 단체

[서울경제] 적정기술학회는 ‘2022 국제 S.M.A.R.T 지속가능기술 경진대회’를산학협동재단(이사장 구자열)의 후원으로 개최했다. 국내외 총 80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8월 3일(수)은 <대학ㆍ대학원생> 대회로 개최되었으며, 오는 8월 27일(토)에는 <청소년>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2016년 처음 창업경진대회로 시작된 S.M.A.R.T 대회는 Sustainable Mission with Art, Responsibility and Technology의 줄임말이며, 올해는 팬데믹,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 전세계적인 기술ㆍ사회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창의적인 시제품, 비즈니스 모델, 문제해결 방안 등을 제시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디자인 및 제작하고, 대중에게 확산하는 국제 온라인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대학ㆍ대학원생 대회는 <사회공헌>과 <청년창업> 두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27팀(국내 25팀, 해외 1개국 2팀)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본선 진출 팀은 창의성 및 기술의 완성도, 사회공헌성, 발표 동영상의 완성도를 평가받았다.

사진 설명. 대학ㆍ대학원생 대회 단체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은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보조도구로 각도기와 자를 개발한 아주대학교의 ‘각잡고나온팀’이 수상했고, 금상인 산학협동재단 이사장상은 한양대학교 ERICA의 ’51위왕건‘팀이 수상하는 등 총 8팀이 입상했다.

청소년 대회는 총 53팀(국내 42개팀, 해외 4개국 11팀)이 참가했다. 최종 20팀(국내 11팀, 해외 4개국 9팀)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워크숍,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 중이다. 최종 본선은 8월 27일(토) 개최 될 예정이다.

대회장인 서울대학교 안성훈 교수는 “우리가 당면한 전지구적 문제들 및 특정지역의 문제들을 적정기술을 비롯한 교육, 비즈니스 모델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지속 가능한 해결책을 찾는 데 여러 나라의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교류하는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3